article detail
춘천시, 29일부터 ‘AI당직봇’ 시범운영…야간·휴일 민원 1차 응대
2026. 6. 24. 오후 4:06

AI 요약
춘천시의 AI당직봇이 오는 29일 오후 6시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가며 야간과 휴일 당직 시간대 접수되는 민원을 1차로 응대합니다. 시는 지난 2월 협약 체결 이후 보안성 검토와 다섯 차례의 실무 회의, 민원 응대 시나리오 고도화 및 사전 학습 등을 거쳐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본청 당직실의 평일 숙직과 주말·공휴일 근무 전체를 대상으로 약 두 달간 시범 운영하며 불법 주정차·쓰레기 투기·동물 사체 처리 등 반복 민원은 유형별 안내 및 접수를 지원하고 긴급 민원은 당직자에게 연결합니다. 이 기간 중 오응답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매주 보완 사항 반영으로 응답 정확도를 높이고 8월 중 당직 근무자와 주요 민원 처리 부서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정식 도입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