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detail
영진사이버대, 2027학년도부터 AI 활용 교육 전교생 필수화 -
2026. 6. 25. 오후 4:12

AI 요약
영진사이버대학교는 2027학년도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AI 활용 교육(기초)'을 2학점 교양 필수과목으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교육은 챗GPT와 제미나이 등 생성형 AI 활용법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실무형 AI 리터러시에 초점을 맞추고 전공별로 사회복지계열의 복지 프로그램 기획서 작성, 뷰티케어 계열의 홍보 콘텐츠 제작, 심리상담치료 계열의 상담 사례 데이터 정리 등 사례를 제시합니다. 도한신 총장은 AI 활용 능력이 필수 역량이 됐다며 누구나 실용적으로 AI를 배우고 현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혁신과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